[스크랩] 선생님, 제가 참사 생존자인가요?

* 이태원 참사 생존자 분이 쓴 글임       1. 선생님 안녕하세요 저는 사실 생존자는 아닌거 같아요 와이키키 술집 앞에 껴있었고, 압사 사고 골목으로 휩쓸려갈뻔 했던 것도 맞긴 하지만,,   압박이 갑자기 심해져서 발이 안닿았던 것도 맞지만, 숨이 쉬기가 어려운 순간도 있었지만,, 와이키키 술집 벽으로 붙어야 살 수 있다고 난관에서 끌어주신 것도 맞지만, 그때 술집에서 문을 열어주고 대…
— 사이트 계속 읽기: theqoo.net/index.php

놀러갔다가 죽은 걸 뭐 그러냐는 많은 사람에게
안녕하세요, 당신은 혹시 나이가 어떻게 되세요? 2002년 월드컵때 성인이었나요? 그때 재밌게 잘 놀라가셨지요? 전국민이 축제분위기 였으니까 젊은 층 모두가 길거리에서 놀았잖아요 그때 깔려 죽었을 수도 있겠다는 소리에요
안녕하세요, 당신은 이런거 저런거 다 놀지도 않고 집돌이 집순이이신가요? 혹시 스트레스 어떻게 푸세요? 맥주 한잔? 피씨방? 동네 노가리 집 맥주집에 갔다가 갑자기 사람이 떼거지로 몰려서 죽을 수도 있다는 소리에요 피씨방에 갔는데 피씨방에서 사람이 갑자기 죽을 수도 있다는 소리고요 쇼핑하러 명동에, 익선동에, 코엑스에 갔는데 그날따라 사람이 너무 많아서 깔려죽을 수 있다는 소리에요.
삼풍백화점 붕괴사고 생존자 분이 그러시더라고요. 그때 나에게 왜 백화점을 갔냐는 사람은 없었다– 라고 그러니까 이게 무슨 말인지 아시겠어요?

댓글을 답시다 두비두밥